이미지
arima-onsen-guide

아리마 온천 가이드

2024-05-10

효고현 고베의 아리마 온천은 기후에 있는 게로 온천과 군마의 쿠사츠 온천과 함께 일본의 ‘3대 온천’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1,300년 이상의 역사가 살아있는 아리마는 일본의 가장 오래된 온천 마을 중 하나이며 일본 여행객들에게도 꾸준히 사랑을 받아 온 곳입니다 이곳은 경치 좋은 고베시 외곽의 롯코 산맥 뒤에 위치해 있으며 자연, 문화 그리고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풍부한 기회와 온천을 통해 힐링과 느긋한 휴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오시는 길

이미지
arima-onsen-guide

고베 시내에서 아리마 온천까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산노미야와 고베에서 버스를 타실 수도 있습니다.

고베는 일본 다른 지역으로부터 여행하기에도 편리합니다. 도쿄에서 출발하는 산요-도카이도 신칸센은 고베에 도착하는 데 2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오사카에서부터 고베까지는 고속 열차로 20분이 걸리며, 교토에서 가장 빠른 경로로는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1. 고대 바닷물에서 추출한 온천수

이미지
arima-onsen-guide

일본 대부분의 온천수는 활화산에서 화력을 얻습니다. 그러나 아리마 온천은 화산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으며 온천수는 지표면 아래 지하 60킬로미터 아래 묻혀 있는 고대 해수에서 자연적으로 솟아납니다. 이런 독특한 지질학적 현상은 매우 희귀하며 아리마 온천이 다른 모든 리조트들과 차별화되는 점입니다.

이곳에서는 한 종류의 긴센(금천)과 두 종류의 진센(은천)의 세 가지 온천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긴센의 물은 산소와 반응하여 황금색을 변하는 철과 소금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물은 신경통과 관절염 등의 여러 가지 질병 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리마 온천의 진센의 물은 무색의 탄산 온천수와 약 방사성 온천수가 있습니다. 탄산 온천수는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방사성 온천수 내의 미량의 라듐은 면역 체계 기능을 강화하고 피로를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아리마의 자연 및 역사적 유적지

이미지
arima-onsen-guide
이미지
arima-onsen-guide

아리마 온천에서는 온천뿐 아니라 아름다운 자연 경관, 풍부한 영적 전통 그리고 고급 다이닝 옵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봄에는 벚꽃 나무가 피어나고 여름에는 마을에 활발한 축제와 즐거움이 넘쳐나는 시즌입니다. 가을에는 낙엽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즈이호지 공원과 롯코 산맥은 사진을 찍기에 완벽한 장소로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어들입니다. 한편, 겨울의 고요한 풍경은 포근한 온천에 담그면서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배경이 아름답습니다.

일본의 온천 문화는 온천수가 몸과 마음을 정화시켜 준다는 불교의 교리에 영향을 받아, 영성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교기(668–749)라는 수도승이 나라 시대(710–794)에 아리마 온천의 대중화를 장려했고 온센지 사원을 세웠습니다. 그밖에 주목할 만한 영적인 유적지는 아리마의 수호신을 모시는 도센 신사와 3월 중순쯤 아름다운 자두나무를 구경할 수 있는 린케이지 사원이 있습니다.

 

3. 아리마의 맛집

이미지
arima-onsen-guide

현대의 아리마의 모습은 이곳이 위치한 고베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효고현의 수도인 고베는 1868년에 외래 무역을 위한 항구를 열었습니다. 메이지 유신으로 알려진 이 획기적인 사건 이전에 일본은 고립된 사회와 국가였습니다.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 일본이 현대화되면서 아리마 온천은 요리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무역의 현장이 되었습니다.

메이지 유신 이전, 일본에서 소고기를 거의 먹지 않았습니다. 고베 지역에 외국인들이 들어오면서, 고베의 소고기는 점차 훌륭한 식감과 풍미로 유명해졌습니다. 이 소고기는 고베 다지마 지역에서 키운 소에서만 생산됩니다. 근래 아리마 온천을 방문하는 방문객은 이 고급 소고기를 마을 주변 숙소나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고베로 오는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도 다른 요리 분야에도 영향을 주었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많은 디저트 및 베이커리를 보유하고 있는 고베에서 아리마 온천을 여행하는 동안 즐겨보세요. 현지 상점인 Café de Beau에서 탄바 검은콩 빵과 아리마 케이크 롤과 같은 맛있는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집으로 가지고 갈만한 또 다른 기념품 식품은 ‘탄산 센베이’라는 탄산 쌀과자와 다양한 구이나 조림 요리에 넣을 수 있는 알후추인 ‘아리마 산쇼’가 있습니다.

이미지
arima-onsen-guide

낚시 애호가라면 주요 리조트 지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아리마 송어 호수에 가봐도 좋습니다. 잉어, 송어 등 다양한 물고기를 잡고 즉석으로 튀기거나 소금구이를 해 신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4. 아리마의 숙소

아리마 온천 호텔 하타고

이미지
arima-onsen-guide
이미지
arima-onsen-guide

아리마 온천 호텔 하타고에는 모든 객실에 야외 욕조가 마련되어 있으며 시몬스 침대와 고베 및 주변 효고현에서 생산되는 무료 음료와 간식이 제공됩니다. 이 럭셔리 호텔 체험은 식사하는 자리의 바로 눈앞에서 준비하는 맛있고 역동적인 캬쿠마에 요리로 더욱 풍부해집니다. 하타고의 모든 공간에 준비된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기는 동안 맞은 편에 앉아 셰프의 요리 솜씨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리마산소 고쇼 벳쇼

이미지
arima-onsen-guide

유서 깊은 이 장소는 아리마 기요미즈 사원으로 알려져 있던 시절부터 기원합니다. 이 사원은 19세기에 아리마 온천이 점점 인기를 얻으면서, 인원을 수용하기 위해 호텔로 개조되었습니다. Arimasanso아리마산소 고쇼 벳쇼로 개명되었습니다.

이미지
arima-onsen-guide

각 개인 욕조가 딸린 단 10개의 객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까마귀 둥지같은 디자인의 나무집에 있는 독특한 야외 긴센 욕조를 자랑합니다. 이 숙소는 아리마 온천의 시내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단풍나무와 삼나무가 있는 아름다운 풍경과 가까운 인근 폭포 그리고 다른 명소들에 가까이 있습니다.

나카노보 즈이엔

이미지
arima-onsen-guide

나카노보 즈이엔의 다양한 언어를 구사하는 직원들이 아리마 온천에서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해 드립니다. 호텔은 긴센, 진센 그리고 기타 유형의 욕조를 구비한 다양한 일본식 및 서구식 객실을 제공하며, 객실로 바로 배달되거나 구내 레스토랑의 프라이빗한 다이닝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일식 가이세키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동안 카페와 라운지 등의 다른 공간도 체험해 보세요.

*조용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서 13세 이하 어린이는 입장이 금지된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