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cherry-blossom-tokyo

도쿄 사쿠라(벚꽃) 가이드

2024-03-07

일본의 수도 도쿄는 일본에서 가장 활기차고 미래지향적인 도시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봄철이 되면 도쿄의 분위기를 약간 바꾸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도쿄에 벚꽃이 피는 시기가 되면 사람들이 생활 템포를 바꾸게 하고 삶의 속도를 늦추며 현재를 소중히 여기게 합니다. 벚꽃의 순식간에 지나가 버리는 특성은 도시를 잠시 멈추게 하고 그 순간을 즐기도록 영감을 줍니다. 이는 한 해 중에서 가장 마법 같은 시기이며, 이 도시가 가장 아름다워 보이는 시기 중 하나입니다. 도쿄의 벚꽃 시즌을 최대한으로 즐기기 위해 알아야 할 사항을 소개합니다.

 

도쿄의 벚꽃 개화 시기는 언제인가요?

도쿄의 벚꽃 개화 시기는 보통 3월 말부터 4월 초 또는 중순까지입니다. 계절에 따라 꽃의 개화 시기가 달라지며, 추운 해에는 꽃이 늦게 피고 따뜻한 해에는 꽃이 일찍 피는 경향이 있으므로 방문 일정이 가까워짐에 따라 더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cherry-blossom-tokyo

 

도쿄에는 벚꽃 축제가 있나요?

봄철이 되면 도쿄는 벚꽃 축제로 들썩입니다. 일시적으로 열리는 팝업 이벤트도 있고 일 년 내내 열리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대부분 이벤트는 도쿄의 공원에서 열리기 때문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우에노 벚꽃 축제

우에노 공원의 벚꽃 축제는 아마도 도쿄에서 가장 큰 축제일 것입니다. 이 축제는 봄의 도래를 축하하는 활기찬 축제로,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개한 수천 그루 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위해 모여듭니다.

이 축제는 일반적으로 3월 중순부터 4월 초까지 열리며, 공원을 은은한 분홍색 꽃과 전시물이 어우러진 숨이 멎을 듯한 바다로 변모시킵니다. 축제장에는 다양한 음식 부스가 마련되어 축제 참가자들이 이 계절의 맛있는 일본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게 합니다. 문화 공연은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고 일본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이미지
cherry-blossom-tokyo

시노바즈 연못에서 보트를 대여해 물 위에서 벚꽃을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입니다. 자연의 아름다움, 문화 체험, 미식의 즐거움이 어우러진 우에노 공원의 벚꽃 축제는 도쿄에서 봄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축제입니다.

치요다 벚꽃 축제

이미지
cherry-blossom-tokyo
이미지
cherry-blossom-tokyo

황궁 바로 옆의 치도리가후치는 도시의 부드러운 분홍빛을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최고의 장소입니다. 이 지역은 치도리가후치 해자를 따라 늘어선 아름다운 벚나무로 유명합니다. 해자를 따라 길이 나 있어 벚꽃 아래에서 기분 좋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로맨틱한 스타일로 도시를 유람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보트 대여도 가능합니다. 보트 예약 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치요다 공식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열리는 치요다 벚꽃 축제 기간에는 다른 이벤트와 함께 밤에도 조명을 밝힌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미다 공원 벚꽃 축제

이미지
cherry-blossom-tokyo

스미다 공원벚꽃 축제는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벚꽃이 절정에 이르는 시기에 개최되며, 이 축제는 공원을 은은한 분홍빛의 만화경으로 변모시킵니다. 이 축제는 활기찬 음식 부스를 포함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합니다. 축제 참가자들은 하나미(벚꽃놀이)라는 소중한 전통에 참여하여 꽃이 만발한 나무 아래에 돗자리를 펴고 소풍을 즐기며 이 지역의 매력을 만끽합니다. 현지 100엔(1달러) 숍에서 방수 시트를 사서 파티에 참여해 보세요! 밤에는 도쿄 스카이트리를 배경으로 조명을 밝힌 벚꽃을 감상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도쿄에서 벚꽃을 구경하기에 좋은 장소

스타일리시한 선택, 나카메구로

이미지
cherry-blossom-tokyo

도쿄의 트렌디한 지역인 나카메구로는 그림 같은 벚꽃이 늘어선 메구로 강으로 유명해서 벚꽃 시즌이 되면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곳 중 하나입니다. 메구로 강은 나카메구로 벚꽃놀이 체험의 중심입니다. 수천 그루의 벚나무가 강변을 따라 늘어서 멋진 벚꽃 터널을 만들어 냅니다. 이 그림 같은 환경은 한가로운 산책을 즐기기에 완벽한 곳이지만, 매우 인기가 많은 곳이니 주의하세요!

이미지
cherry-blossom-tokyo

메구로 강변의 벚꽃은 종종 저녁에 조명이 켜지면서 환상적이고 낭만적인 광경으로 변합니다. 조명의 은은한 불빛이 벚꽃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면서 독특한 밤의 벚꽃놀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치를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나카메구로의 현지 레스토랑에서 음료나 저녁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많은 레스토랑이 야외 테라스로 좌석 공간을 확장하여 저녁 식사, 벚꽃놀이, 그리고 사람 구경 등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를 제공합니다.

도쿄의 뒷마당, 요요기 공원

이미지
cherry-blossom-tokyo
이미지
cherry-blossom-tokyo

요요기 공원은 도쿄의 벚꽃 시즌이 되면 북적이는 오아시스로 변신하여 생동감 넘치고 활기찬 벚꽃놀이 체험을 선사합니다. 시부야 구에 있는 이 광활한 공원은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현지인과 전 세계 여행객들로 붐비는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요요기 공원은 다양한 품종의 벚나무를 자랑하며 공원 부지 전체를 카펫처럼 뒤덮는 분홍빛 태피스트리를 만들어냅니다. 상징적인 수양벚나무와 넓게 트인 공간은 피크닉과 야외 축하 행사를 위한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도쿄의 다른 공원보다 조금 더 격식을 차리지 않는 분위기지만, 요요기 공원의 편안한 분위기는 봄의 활기찬 기운과 함께 도쿄 도심 속에서 즐거운 모험을 선사합니다.

도시의 고요함, 신주쿠 교엔

이미지
cherry-blossom-tokyo

신주쿠 교엔은 세계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 중 하나의 중심부에 있는 공원이므로 고요함을 기대하기 어려운 장소일 수 있지만 바로 그 점이 이곳의 매력입니다.

봄이 마법을 펼치는 신주쿠 교엔은 번화한 신주쿠 한복판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안식처가 됩니다. 소메이요시노(왕벚나무), 시다레자쿠라(수양벚나무), 조생종 벚나무 등 다양한 벚나무가 모여 있는 이 공원은 오래도록 매혹적인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넓은 잔디밭과 구불구불한 산책로는 방문객들이 꽃이 만발한 나뭇가지 아래에서 전통적인 벚꽃놀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찻집과 산책로가 있는 신주쿠 교엔의 세심한 조경은 벚꽃의 순식간에 지나가 버리는 아름다움 속에서 고요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신주쿠 교엔은 도심 속 오아시스의 벚꽃이 선사하는 찰나의 마법에 빠져들게 하는 전형적인 여행지입니다.

*신주쿠 교엔에 입장하려면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도쿄의 벚꽃 디저트

도쿄는 봄 시즌에 벚꽃을 테마로 한 다양한 디저트를 뽐내면서 벚꽃놀이에서 영감을 얻은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입니다. 교토의 디저트가 전통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면, 도쿄의 디저트는 조금 더 현대적인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이미지
cherry-blossom-tokyo

가까운 편의점에 가면 벚꽃 맛 킷캣을 구할 수 있을 겁니다. 이 한정판 킷캣은 일본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집에 가져갈 수 있는 훌륭한 기념품입니다.

또 다른 재미있는 선택은 스타벅스 재팬의 특별한 메뉴인 벚꽃 라떼입니다. 스타벅스가 매년 새로운 블렌드를 출시할 때마다 항상 화제가 됩니다. 좀 더 어른스러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벚꽃 시즌에 도쿄의 카페와 바에서 벚꽃이 들어간 칵테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벚꽃 시즌에 도쿄에서 머물기 좋은 숙소

도쿄는 교통편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벚꽃 시즌에 도쿄에서 숙박할 곳을 선택하는 것은 자신의 취향, 예산,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미지
cherry-blossom-tokyo

우에노 지역에 머무르면 우에노 공원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공원에서 열리는 축제에 용이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에노는 박물관과 활기찬 거리 시장이 있는 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시부야 자체는 벚꽃을 구경하기에 최적의 장소가 아니지만, 요요기 공원과 가까운 도쿄 중심부에 위치해 있고 다른 벚꽃놀이 지역으로 연결되는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합니다. 시부야는 또한 활기가 넘치고 선택할 수 있는 쇼핑과 엔터테인먼트의 옵션이 풍부합니다. 

이미지
cherry-blossom-tokyo

아사쿠사는 또 다른 최고의 선택지로, 센소지와 도쿄 스카이트리로 유명합니다. 스미다 공원의 벚꽃도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아사쿠사는 도쿄의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신주쿠는 도쿄에서 가장 활기찬 중심지라는 비공식적인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에서 가장 잘 연결된 기차역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고요한 공원부터 심야의 술집까지 이 지역에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심장이 약한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도쿄 호텔 가이드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