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hydrangea-japan

일본에서 아름다운 수국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2024-05-20

일본어로 아지사이라고 불리는 수국은 일본 전역의 정원, 공원, 사찰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꽃입니다. 늦봄부터 초가을까지 따뜻한 계절에 꽃이 피지만, 일본의 장마철인 6월이 일반적으로 수국을 보기에 가장 좋은 시기로 여겨집니다.

"수국"이라는 단어 자체가 하나의 속을 의미하며, 아시아와 아메리카에 서식하는 70여 종을 가리킵니다. 흰색과 옅은 파란색부터 라벤더 색과 밝은 분홍색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의 꽃을 피우는 이 인기 있는 다년생 초목의 가장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장소와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될만한 호텔 추천 정보를 알아보세요.

 

1. 하쿠산 신사(도쿄)

이미지
hydrangea-japan

도쿄에서 가장 유명한 신사 중 하나인 하쿠산 신사의 경내에서는 매년 6월 중순에 분쿄 수국 축제가 열립니다.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 축제에서는 신도 의식, 먹거리 장터, 지역 단체의 음악과 춤 공연이 펼쳐집니다.

이미지
hydrangea-japan

10세기에 지어진 이 유서 깊은 신사의 인근과 이 신사를 둘러싼 같은 이름의 공원에는 약 3,000그루의 수국이 꽃을 피웁니다. 꽃은 신사의 본당으로 향하는 길을 따라 후지산을 상징하는 작은 언덕인 후지즈카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수국이 피는 계절은 봄이 지나고 여름의 무더위가 시작되는 때인 만큼, 사색과 회복의 시기입니다.

분쿄는 신주쿠의 동쪽, 황궁이 있는 치요다의 북쪽, 아사쿠사와 센소지가 있는 다이토의 서쪽에 있는 도쿄 대도시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구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호텔 옵션이 있으며, 도쿄의 조용한 주거 지역의 면모를 엿볼 수 있습니다.

 

2. 다카하타 후도손 곤고지(도쿄)

이미지
hydrangea-japan

도쿄의 서부 도시인 히노에 있는 다카하타 후도손 곤고지는 8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지닌 불교 참배의 장소입니다. 경내에는 7,000그루 이상의 수국이 꽃을 피우고, 매년 6월에는 수국의 개화를 기념하는 축제가 열립니다. 수국은 산비탈과 사원을 둘러싸고 있는 경치 좋은 등산로를 따라 자연적으로 꽃을 피웁니다.

이미지
hydrangea-japan

다카하타 후도손은 아칼라로도 불리는 불교의 신 부동명왕에게 헌정된 사원입니다. 하치오지시 동쪽의 히노와 인기 여행지인 다카오산을 방문하는 동안에 종교적으로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즐기는 수국의 광경은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시간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하치오지에서 숙박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직접 볼 수 있으며, 도심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도쿄의 또 다른 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하세데라 사원(가나가와)

이미지
hydrangea-japan

먼 옛날 정치의 중심지였던 가마쿠라는 어느 계절에 방문하더라도 좋은 곳이지만, 장마철인 6~7월은 자비의 여신 관음의 거대한 목조상이 있는 하세데라 사원에서 수국을 보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이 사원은 이른 봄의 벚꽃으로도 유명하지만, 불과 몇 달 후에는 2,500그루가 넘는 수국이 꽃을 피워 언덕이 이어져 있는 경관을 보랏빛이 감도는 푸른색으로 물들여 생기 넘치게 합니다.

이 사원은 8세기에 지어졌으며, 인상적인 모습의 관음상은 높이가 9미터가 넘는 일본 최대 규모입니다. 사원 경내에서는 수국의 절경 외에도 사가미 만의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지
hydrangea-japan

가마쿠라는 도쿄에서 전철로 약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지입니다. 또는 하룻밤 묵으면서 이 해변 도시를 여기저기 더 둘러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멋진 호텔과 료칸 옵션도 있습니다.

 

4. 하코네 등산철도(가나가와)

이미지
hydrangea-japan

가나가와에 위치한 하코네는 초여름의 아름다운 수국 절경으로 유명합니다. 수국 시즌은 보통 6월 중순부터 시작하여 해발 고도에 따라 7월까지 지속되며, 고도가 높을수록 시즌이 늦게 시작합니다. 하코네 내의 각 지역을 열차와 케이블카로 연결하는 하코네 등산철도는 수국으로 된 터널을 통과하는 독특하고 그림 같은 여정을 선사합니다.

수국이 피어나는 시즌에는 하코네유모토역과 고라역을 연결하는 아지사이 덴샤(수국 열차)로도 불리는 열차가 가장 유명합니다. 6월 중순부터 7월 초까지 한시적으로 선로를 따라 늘어선 수국에 야간 조명으로 불을 밝힙니다.

하코네까지는 도쿄에서 전철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므로 도쿄에서의 당일치기 또는 1박 2일 여행지로도 좋은 곳입니다. 신주쿠역에서 오다큐 로망스카를 타면 하코네유모토역까지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온천으로 유명한 하코네에는 호텔과 료칸 등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5. 핫토리 수국 저택(지바)

이미지
hydrangea-japan

지바현 모바라시에 위치한 핫토리 수국 저택은 18,000㎡의 광활한 대지에 매년 250여 종의 수국이 꽃을 피웁니다. 10,000그루가 넘는 수국은 핫토리 가문의 오랜 노동이 맺은 결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hydrangea-japan

가족이 운영하는 이 농장은 핫토리 키요시가 감독하고 있으며, 그의 아버지는 20세기 후반, 이 지역의 경관을 아름답게 꾸미기 위해 수국을 심기 시작했습니다. 이 작업은 수십 년에 걸쳐 현재의 풍요로운 상태에 도달하기까지 확대되었으며, 특히 6월경에는 방문객들이 꾸준히 찾고 있습니다. 핫토리 수국 저택에서는 현지에서 재배한 채소와 과일도 판매하고 있어 땅의 풍요로움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바라시는 도쿄에서 전철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지바현 동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바의 해변, 숲과 그 밖의 자연경관은 일본을 여행하는 중간에 대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이상적인 휴양지입니다.

 

6. 시모다 공원(시즈오카)

이미지
hydrangea-japan
이미지
hydrangea-japan

시모다 공원은 그림 같은 이즈 반도의 남쪽 끝에 있는 해변 도시 시모다의 해안 근처 편리한 입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무려 300만 송이의 수국이 만발하는 이곳은 일본 전국에서 가장 큰 수국 감상 명소 중 하나입니다.

시모다는 19세기 중반에 세워진 일본 최초의 미국 영사관 부지로 유명한 유서 깊은 도시입니다. 시모다 공원에는 다른 곳과 비교 불가인 수국 정원 외에도, 1588년에 지어진 시모다성 유적, 주변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는 전망대, 다양한 하이킹 코스 등이 있습니다. 인근에는 돌고래, 펭귄과 다른 볼거리 등이 있는 수족관도 있습니다.

이즈 반도는 도쿄 남서쪽에 있는 시즈오카의 일부입니다. 하이킹, 온천과 매력적인 작은 마을로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도쿄에서 시모다까지는 출발 지점과 목표 지점에 따라 3~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시모다시의 호텔 옵션에는 온천 리조트, 해변의 숙소,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늑한 빌라 등이 있습니다.

 

7. 카자하야노사토(미에)

이미지
hydrangea-japan
이미지
hydrangea-japan

미에현 츠시의 골프 클럽 내에 있는 카자하야노사토는 꽃 애호가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2월 말부터 3월까지는 매화,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는 등나무 꽃, 6월 초부터 7월 말까지는 7만 그루가 넘는 수국이 파란색, 분홍색, 보라색, 흰색의 매혹적인 색채로 꽃을 피워 33,000㎡의 믿기 어려울 정도로 광대한 부지에 그림처럼 완벽한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츠시는 이세만 바닷가에 자리한 해안 도시이며 나고야에서는 전철로 약 1시간, 이세시에서는 30분 거리에 있어 초여름에 이들 지역을 여행한다면 잠시 방문할 만한 좋은 옵션이 될 것입니다.

 

8. 야나기다니 관음 요코쿠지(교토)

이미지
hydrangea-japan
이미지
hydrangea-japan
이미지
hydrangea-japan

교토의 야나기다니 관음 요코쿠지에서는 6월 초부터 7월 초까지 약 27종, 총 5,000그루의 수국이 꽃을 피웁니다. 수국 시즌에는 실제로 한 달 동안 아지사이 위크 행사가 개최됩니다. 보통 한 달에 한 번만 공개되는 가미쇼인 공부방은 이 기간 내내 개방되며, 이 기간에 다른 특별 이벤트도 열립니다. 아지사이 카이로(거리)와 아지사이 카이단(계단) 등 인스타그램 사진에 어울릴 만한 멋진 장소도 많습니다.

야나기다니 관음 요코쿠지는 교토시 남서쪽의 나가오카쿄시에 있습니다. 숙소는 사원 근 처에서 찾을 수 있으며, 교토에서 열차로 11분이면 올 수 있는 거리니까 교토의 교토역 근처에 숙소를 잡으셔도 좋습니다.

 

9. 히가시야마 공원 수국의 숲(야마가타)

이미지
hydrangea-japan

야마가타현 북부에 있는 도시인 신조에는 히가시야마 공원 수국의 숲이 있습니다. 일본의 다른 지역보다 조금 늦게 만개하는 45,000그루의 수국이 매혹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이곳의 꽃은 7월경에 절정을 이루며, 이 시기 공원에서는 수국 축제가 열립니다.

자비의 여신 관음상이 있는 산책로인 히가시야마 33 관음 순례길을 걸으며 이 파스텔 색상의 팔레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길이가 500m에 불과한 이 순례길에서 여행자들은 고요하고 사색에 잠기게 하는 숲의 분위기에 흠뻑 빠져들 수 있습니다.

신조는 맛있는 과일과 현지에서 생산된 청주, 온천 휴양지로 유명한 현청 소재지인 야마가타시에서 약 1시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