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홋카이도 삿포로 여행 대게 요리 맛집 추천 & 베스트 5
홋카이도는 일본의 가장 북쪽에 위치해 있는 가장 큰 섬으로, 설국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많은 강설량을 자랑하고 있다. 주변 자연환경의 영향으로 질이 좋은 눈이 내려 많은 관광객들이 레저 스포츠를 즐기러 방문하는 곳이다. 또한 아름다운 설경으로 유명해 근처 동네 산에만 올라가도 한 폭의 그림과 같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먹거리 또한 아주 풍부한데, 다양한 해산물 중에서도 단연 게를 빼놓을 수 없다. 삿포로 중앙부로 향하면 정말 많은 게 요리집을 발견할 수 있는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음식점들을 참고해 보도록 하자.
1. 카니쇼군 (かに将軍)

홋카이도에서 게 전문 요리집 하면 카니쇼군을 거론하지 않을 수 없다. 스스키노 역 근처에 위치해 다양한 게 요리 코스에서부터 서비스까지 완벽한 하모니. 그중에서 즈와니카니(ズワイカニ)는 대게를 의미하는데, 한국이라면 보통 속초의 찐대게가 익숙하지만 홋카이도에서는 대게 회의 맛이 아주 일품이다. 대게 계란찜부터 구이, 튀김, 샤브샤브, 나베까지 어느 하나도 부족하지 않고 즐길 수 있으니 입도 눈도 배도 풍족한 하루가 될 것 같다.
かに将軍札幌本店
2. 카니야 (札幌かに家)

카니쇼군과 동일하게 홋카이도 게 요리집으로는 둘째가면 서러운 카니야. 카니쇼군의 자매점으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고급 진 다다미방뿐만 아니라 테이블석 등 다양한 바리에이션의 객실을 자랑하기 때문에 비교적으로 조용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삿포로 점에는 털게(毛がに) 코스가 있기 때문에 홋카이도 에서만 즐길 수 있는 별미. 털게는 다른 게들에 비해 크기가 작지만 꽉 차있는 게살을 아주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다. 본인이 게 마니아라고 생각한다면 꼭 털게를 먹어 보도록 하자.
札幌かに家 本店
011-222-1117
3. 향토요리 오가 (郷土料理 おが)

산즈리 빌딩 8층에 위치하고 있는 향토요리 오가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털게 요리도 맛있지만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오가의 자랑, <케케 코스>를 추천한다. 숭어포, 해삼의 생식소를 소금으로 절여 말린 구치코, 수컷 연어의 콩팥으로 만든 젓갈로 이루어진 삼대 진미를 시작으로 성게, 참치 회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가열을 시킨 뒤, 마지막에는 각종 게와 해산물로 이루어진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다. 게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산물로 같이 즐길 수 있는 코스이기 때문에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郷土料理 おが
011-242-3328
4.후타코야마쇼지 (双子山しょうじ)

2008년에 오픈한 후타코야마 쇼지는 스스키노에서 40년의 역사 깊은 노포 후타코야마가 폐점을 하면서 주방장을 맡았던 분이 독립해 역사를 이어가고 있는 곳. 긴 역사를 가진 곳인 만큼 최상의 질과 맛을 자랑하고 있다. 각종 모듬 회도 별미이지만 매일 신선하게 운반되는 털게는 형용할 수 없는 최상의 맛을 자랑한다. 전체적인 맛의 균형은 물론 통통한 식감을 맛볼 수 있으니 삶은 털게는 필수 코스. 삿포로에 간다면 후타코야마 쇼지를 잊지 말 것.
双子山しょうじ
011-533-3017
5. 하코다테개양정 스스키노 (函館開陽亭 すすきの南6条本店)

하코다테개양정 스스키노점은 스스키노에서 25년이라는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곳. 풍부한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을 모토로 산지 직송 특선 털게, 오징어, 성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 되겠다. 특히 독자적인 루트를 통해 산지에서 직송으로 받아 제공하고 있는 털게는 신선한 맛을 자랑하고 있다. 삶거나 구이로도 별미이지만 게 고로케를 꼭 먹어봐야 할 것. 바삭바삭한 식감과 꽉 찬 게살이 입안에서 축제를 열 것이다.
函館開陽亭 すすきの南6条本店
050-5304-4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