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ko-duck-ramen-kyoto

일본 간사이 여행 교토 오리 라멘 맛집 추천 & 베스트 5

2023-03-08

일본 국내에서도 간사이(関西) 지방은 손 꼽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코로나19 규제 완화 이후로, 많은 관광객들이 모이고 있는 도시가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교토입니다! 교토는 현재 도쿄가 수도가 되기 전, 약 1000년 동안 일본의 수도였던 만큼, 많은 역사 관광지 뿐만 아니라 많은 먹거리로 유명합니다. 그중 카모 라멘은 일본어로 오리를 의미하는 카모와 라멘의 합성어로 오리고기로 국물을 우려 내 특유의 맛을 자랑합니다. 교토의 정중앙을 흐르고 있는 카모가와가 있어서 인지 그 주위로 오리(카모) 라멘을 운영하는 집들이 즐비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유래는 전해지지 않았지만, 카모 가와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다양한 오리 라멘집 중에서 맛집을 5곳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코부시 라멘 (拳ラーメン)

이미지
ko-duck-ramen-kyoto

교토역과 탄바구치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코부시 라멘. 겉모습은 허름한 비주얼이지만 맛만큼은 보장된 라멘집 되시겠다. 미슐랭을 수상할 정도로 코부시 라멘만의 고유한 맛을 지키고 있다. 이 집의 명물은 오리와 눈볼대 스프 소바(京鴨とノドグロ煮干しそば). 눈볼대를 깊게 우려낸 국물에 오리 로스의 조합은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특별한 한 그릇을 만들어 내고 있다. 가격도 900엔 정도로 한화로 약 10,000원 정도의 가격. 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100엔을 추가해 오오모리(많은 양)로 조절 가능하다.

拳ラーメン

075-351-3608

 

2. 기온 덕 누들 (Gion duck noodles)

이미지
ko-duck-ramen-kyoto

좁은 골목을 헤쳐 30초 정도 들어가면 이모지로 된 작은 간판이 보일 것이다. 그곳이 바로 기온 덕 누들. 기본 오픈 시간 전부터 줄을 서기 때문에 오픈 시간 전에 가서 줄 서기를 권장한다. 간판부터 메뉴판까지 아이폰 이모지로 되어 있어 직원분에게 설명을 듣고 주문이 가능하다. 기본 라멘과 츠케멘으로 분류가 되어 있고, 오리고기는 로스 혹은 다리 살을 고를 수 있다. 오리고기의 깊은 풍미와 라멘 접시 주변으로 향신료가 곁들여져 나오는데, 취향에 맞게 섞어서 먹는 것도 또 다른 재미. 라멘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로 오리 밥도 추가로 먹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 정도 먹은 뒤 육수를 부어 국밥 같은 느낌으로 먹을 수 있다.

Gion Duck Noodles

075-708-7261

 

3. ROKU (鴨出汁中華そば ROKU)

이미지
ko-duck-ramen-kyoto

건물 내 2층에 위치하고 있는 로쿠. 말끔히 정돈된 매장 내부는 물론, 깔끔한 맛 또한 로쿠의 자랑. 모든 메뉴 오리로 육수를 만들어 제공되고 있다. 추천 메뉴는 오리로 사골 육수를 낸 라멘(鴨白湯麺). 깊은 국물 맛과 오리고기의 찰떡궁합. 혹시 담백한 맛을 추구한다면 간장 베이스의 라멘(鴨清湯麺)을 추천한다. 양이 부족하다면 사이드 메뉴로 챠슈동과 토리소보로동(닭 고기를 잘게 썰어 볶은 덮밥)을 추가하는 것도 또 다른 방법. 라멘 한 그릇으로 한 층 더 건강해진 자신을 느껴볼 수 있다.

鴨出汁中華そば ROKU

075-748-1192

 

4. 카모라보 (鴨LABO)

이미지
ko-duck-ramen-kyoto

교토의 메인 스트리트와는 조금 떨어져 있는 곳에 카모 라보가 위치해 있다. 국산 오리를 사용한 오리 라멘집으로 메뉴로는 오리 시오(소금) 라멘, 오리 쇼유(간장) 라멘, 오리 탄탄멘, 특제 차슈멘 4가지의 맛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중 오리 시오 라멘은 가장 인기 메뉴. 맑은 색감과 깔끔한 맛이 일품으로 라멘 한 그릇으로 치유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미니 오리 볶음밥을 시켜보도록 하자. 미니답지 않은 볼륨감과 오리고기 특유의 풍미를 한껏 느낄 수 있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신 메뉴나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고 있으니, 방문하기 전에 SNS도 참고하도록 하자.

공식 인스타그램 

鴨LABO

 

5. 오리 소바 전문점 아마네 (京都鴨そば専門店 あまね)

이미지
ko-duck-ramen-kyoto

고급 진 오리 라멘을 느끼고 싶다면 오리 소바 전문점 아마네를 들러보도록 하자. 다양한 오리 요리를 전개하고 있는 오리 전문점 되시겠다. 따뜻한 오리 소바부터 오리구이까지 오리 본연의 맛에 심취할 수 있는 곳. 인기 메뉴인 오리 소바는 따뜻한 온소바로 카야쿠밥과 함께 세트로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남은 국물에 다양한 채소가 들어간 카야쿠밥을 적셔 먹는 조합은 꿀맛. 혹시 라멘의 맛이 심플하다고 느껴진다면 먹는 도중 산초를 넣어 색다른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교토 다운 정갈한 맛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꼭 들려야 할 장소!

京都鴨そば専門店 浹(あまね)

03-6206-2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