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noboribetsu-onsen-guide

노보리베츠 온천 가이드

2024-06-25

홋카이도의 혹독한 겨울과 거친 풍경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상상력을 사로잡아 왔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이 지역은 겨울 스포츠, 국립공원, 토착 문화유산에 관심이 있는 여행객들에게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도청 소재시인 삿포로의 남쪽에 있는 노보리베츠는 시코쓰토야 국립공원 경계선 내에 있으며, 홋카이도에서 가장 큰 온천 리조트로 일본 북부 여행 일정에 꼭 맞는 휴식을 보장합니다. 노보리베츠 온천의 매력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1. 다른 세계로 가는 관문

이미지
noboribetsu-onsen-guide

일본의 모든 천연 온천과 마찬가지로 노보리베츠 온천은 화산 활동으로부터 온천수를 얻고 있습니다. 노보리베츠는 약 1만 년 전 화산 활동으로 생성된 불길한 이름의 지고쿠다니(글자 그대로 해석하면 '지옥의 계곡') 바로 옆에 있습니다. 지고쿠다니는 온천 리조트 대부분의 온천수를 공급합니다.

온천이 풍부한 일본에서도 노보리베츠 온천은 매년 국내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온천의 이름은 '어두운색의 강'을 의미하는 아이누어 '누푸르펫'에서 유래하였습니다. 1800년대 후반, 아내의 병이 이 강물에 의해 치유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은 한 목수가 이 지역에 최초로 공중목욕탕을 지었습니다. 소문이 빠르게 퍼지면서 노보리베츠는 이후 수십 년 동안 전국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20세기 초에 러일전쟁에서 부상당한 병사들이 회복을 위해 이곳으로 파견되기도 했습니다.

지고쿠다니는 노보리베츠 온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명소 중 하나입니다. 지고쿠다니 마을에서는 악마의 가면을 쓰고 지하세계에 경의를 표하는 여름 축제와 같이 지고쿠다니의 힘을 기리는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2. 노보리베츠 온천으로 가는 방법

이미지
noboribetsu-onsen-guide

노보리베츠는 기차나 비행기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도쿄와 삿포로의 신치토세 공항을 오가는 항공편이 많이 있으며, 2시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JR 전철은 공항에서 노보리베츠역까지 가는 여러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는, 신칸센을 이용한 더 느긋한 여행을 선호한다면 신하코다테-호쿠토행 고속철도를 타고 노보리베츠역으로 가는 호쿠토 특급으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JR 패스와 그 밖의 지역 철도 패스로 이 전체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보리베츠역에서 노보리베츠 온천까지는 버스나 택시를 타고 조금만 이동하면 됩니다. 신치토세 공항과 노보리베츠 온천 사이를 직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난버스도 있으며 1시간 남짓 걸립니다.

 

3. 역사와 문화에 흠뻑 빠져들기

이미지
noboribetsu-onsen-guide

노보리베츠 온천은 진정, 치유, 미용 효과를 보이는 독특한 특성이 있는 10개 온천을 자랑합니다. 모든 온천이 편안한 경험을 제공하지만, 특별한 온천을 원한다면 특정 료칸이나 목욕탕에 관해 알아보세요. 예를 들어,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유황 온천은 진주처럼 하얀색을 띠며 만성 피부 질환과 동맥경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두운색을 띄는 알루미늄 성분 온천은 역사적으로 눈 관련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투명한 무색의 탄산나트륨 온천은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어 '미용' 온천으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라듐 온천은 일반적인 것보다 많은 양의 라돈과 토론을 함유하고 있어 염증을 완화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노보리베츠 온천에서 숙박하지 않더라도 당일치기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온천 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지
noboribetsu-onsen-guide

지고쿠다니는 이곳의 주요 명소이며 방문객이라면 꼭 들러야 할 곳입니다. 이 계곡은 실제로 히요리산의 화산 활동으로 생성된 11헥타르 면적의 거대한 분화구입니다. 이 사진 찍기 좋은 풍경은 유황 가스를 내뿜는 뿜어내는 분기공과 물이 부글거리면서 끓어넘치는 모습이 특징입니다. 이곳이 왜 지하 세계나 악마의 고향으로 비유되는지 바로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공원 서비스 센터에서 전망대까지 이어지는 휠체어로 접근이 가능한 경사로가 있어 누구나 이 체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는 바닥에서 약 130°C의 유황 온천이 흐르는 조롱박 모양의 호수인 오유누마 호수가 있습니다.

온천 마을로 돌아가면 다양한 먹거리와 쇼핑 옵션이 있습니다. 홋카이도는 낙농업으로 유명하며, 노보리베츠 낙농장에서는 생우유로 만든 시그니처 크림 푸딩, 아이스크림, 치즈 등 입맛을 돋우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을 주변에서는 라멘, 피자, 고기구이 등 든든한 음식으로 추위를 이겨낼 수 있습니다.

이미지
noboribetsu-onsen-guide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여행자라면 노보리베츠 오프로드 파크에서 ATV나 스노모빌을 대여하여 짜릿한 자연 탐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지역 토종인 불곰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노보리베츠 곰 목장도 놓치지 마세요. 이 목장은 경치가 아름다운 쿠타라 호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좀 더 여유롭게 휴가를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한 문화 유적지와 관광지가 많습니다. 노보리베츠 문화교류센터 칸토레라 박물관에서 일본의 선사시대인 조몬 시대에 관해 알아보거나, 노보리베츠시 문화전통박물관에서 이 지역의 역사를 탐구해 보세요.

 

4. 노보리베츠 온천 주변의 숙박시설

노보리베츠 온천 여행을 위한 다양한 호텔과 료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몇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노보리베츠 그랜드 호텔

이미지
noboribetsu-onsen-guide
이미지
noboribetsu-onsen-guide

1938년에 설립된 노보리베츠 그랜드 호텔은 일본 황실의 가족을 맞이한 적이 있는 지역의 명소로, 세 가지 종류의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지
noboribetsu-onsen-guide

우아한 건축 양식의 실내 로마식 목욕탕은 그 자체로 매혹적인 경험을 선사하며, 다이닝 홀에서의 식사, 객실에서의 식사, 바에서 제공하는 칵테일 등 나머지 시설에서 서양 스타일의 서비스와 일본 스타일의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노보리베츠 온센쿄 타키노야

이미지
noboribetsu-onsen-guide
이미지
noboribetsu-onsen-guide

노보리베츠 온센쿄 타키노야는 노보리베츠역에서 택시로 약 10분, 노보리베츠 온천 버스터미널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습니다. 일본식 객실과 서양식 객실 등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일부 객실에는 개인용 노천탕도 있습니다.

이미지
noboribetsu-onsen-guide

옥내탕과 노천탕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4종류의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머무는 동안 일본 정원을 산책하거나, 스파에서 편안한 마사지를 받고 바에서 여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오야도 기요미즈야

이미지
noboribetsu-onsen-guide

다양한 규모의 그룹 여행객을 수용할 수 있는 여러 공간을 갖춘 오야도 기요미즈야의 객실에서 근처에 있는 강물의 소리를 들으며 휴식을 취해 보세요. 객실은 다다미 매트, 토코노마 벽감, 쇼지 슬라이딩 스크린, 자부톤 바닥 쿠션 등 일본의 전통적인 건축 요소로 꾸며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털게와 도카치 소고기는 이 호텔이 투숙객에게 제공하는 지역 특산물 중 하나입니다.

다이이치 타키모토칸

이미지
noboribetsu-onsen-guide

다이이치 타키모토칸은 1800년대에 한 진취적인 목수가 병든 아내를 신비로운 온천으로 치유하기 위해 노보리베츠로 데려왔던 것으로 그 역사를 거슬러 오릅니다. 호텔의 설립과 발전은 이 마을이 지나온 역정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타키모토칸은 다양한 질환을 치료하거나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진 다양한 온천수를 갖춘 35개의 개별 온천탕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텔에 숙박하지 않는 분도 당일치기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식사 옵션, 기념 패키지와 그 밖의 볼거리로 호텔이 제공할 수 있는 경험은 더욱 풍성해집니다.